유머토끼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글쓰기
일자순
조회수순

홍콩 집 값 평균 워킹 홀리데이를 가려고 준비 중 입니다 집이 문제인데요 주변을 보니까

워킹 홀리데이를 가려고 준비 중 입니다 집이 문제인데요 주변을 보니까 다들 숙식 제공하는 곳으로 가더라구요 그게 맞는 것 같긴 한데사실 제가 누구랑 같이 못 사는 타입 입니다.. 같이 살 수는 있어요 저 처럼 강박증에 결벽증까지 있다면요..예전에도 회사에서 기숙사 제공을 해줘 거기서 꾸역꾸역 3개월 버텼는데 룸메가 청소를 너무 안 해서결국 제가 정신병에 걸릴 것 같아 월세 방을 구해 나간 적도 있습니다.더러운 곳에도 민감합니다.. 특히 화장실 타일 줄눈이 너무 더럽다 까맣다 정도의 노후화 된 느낌이라면그 장소 안에 들어가는 것, 그 안에서 숨 쉬는 것 조차도 불쾌해서 꺼립니다+ 실수로 맨발로라도 그 바닥을 밟았을 때는 가죽이 벗겨질 정도로 벅벅 씻습니다. 기숙사라면 당연히 깨끗하진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홍콩 집이 좁은 건 알고 있어요 그래도 더러운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은 하는데요...워홀러 주제에 집을 알아보는 건 사치라고 생각이 드나... 스트레스를 최대치 맥시멈으로 받을 것 같아서요여러분이 보시기에는 그냥 참을까요..? 아니면 1년 살 집을 구할까요 1년 워홀이에요 홍콩은 집을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인터넷에서도 구할 수 있나요? 한국에서 미리 구하고 갈 수는 없나요? 평균 월세는 어느정도인가요? 

그렇게 예민하신데 왜 하필 홍콩으로 워홀을 선택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전세계 여러나라를 다녀보고 여기저기 살아도 봤지만 홍콩만큼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이 없습니다.

잠깐 호텔에 머물며 다녀가는 여행객은 못느끼겠지만 장기간 거주하다보면 홍콩에 왜 정신병자가 많은지 알게 됩니다.

우선 아래 참고하세요.

太子 원룸 월 임대료 HK$7,500

旺角 원룸 월 임대료 HK$13,000

원룸 월 임대료 HK$7,000

홍콩부동산사이트 원룸정보

새로 인테리어해서 깨끗한 사진만 가져왔고

홍콩은 덥고 습한 곳이라 일년내내 꿉꿉하고 곰팡이와 대왕바퀴벌레가 일상입니다.

내집을 아무리 청결하게 관리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홍콩에 장기간 거주하기로 결정하신다면

우선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 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