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티켓은 암표 방지를 위해 명의 변경 및 양도를 매우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1. 고객센터 통한 본인 인증 및 양도 시도
가장 먼저 시도해야 할 방법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다른 계정에서 등록했었다고 안된다 뜨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본인인증을 다시 하라"고 안내받으셨다면, 이것이 가장 공식적이고 유일하게 가능한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전화: 인터파크티켓 고객센터([1544-1555](tel:1544-1555))로 전화하세요.
운영 시간: 평일/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상황 설명: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세요. "제가 예매한 티켓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워 친구에게 양도하려고 한다. 계정을 넘겨주려니 본인 인증 문제가 발생했다. 친구가 공연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명의 변경 또는 얼굴 등록 재인증 등의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 준비:예매자 본인의 신분증, 예매번호, 예매 상세 내역서, 그리고 가능하면 양도받을 친구의 정보(이름, 생년월일, 연락처)도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본인인증 방식: 아마도 예매자 본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또는 기타 본인 확인 절차를 요청할 것입니다.
중요: 공연의 주최측 정책에 따라 양도가 가능한 경우도 있고,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는 중개만 담당하므로, 궁극적인 명의 변경 가능 여부는 공연 주최측의 방침에 따릅니다. 간혹 전화상으로 주최측과 연락을 시도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현장 수령 또는 모바일 티켓 활용 시 주의사항
모바일 티켓의 경우 '선물하기/양도하기' 기능 확인: 일부 공연의 모바일 티켓은 예매자 본인이 '선물하기' 또는 '양도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모바일 티켓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매자 계정에서 해당 티켓을 친구의 계정으로 이전해주는 방식입니다. 인터파크티켓 앱 내에서 티켓 관리 메뉴를 확인해 보세요.
단, 모든 공연에 이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주로 본인 확인이 덜 엄격한 공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장 수령 시: 만약 티켓이 현장 수령 방식이라면, 대리 수령 시 예매자 신분증 사본, 예매 확인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 확인 패스 공연이라면 이 방법도 어렵습니다.
3. 양도 불가능 시 최종 대안 (신중하게!)
친구에게 예매자 계정 통째로 대여: 가장 위험하고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다른 대안이 없다면 예매자 계정 자체를 친구에게 빌려주고, 친구가 해당 계정으로 입장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계정 정보 유출 위험, 부정 사용 시 책임 문제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극도로 신중하셔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가 가장 확실한 답을 줄 수 있습니다. 부디 잘 해결되어서 친구분이 즐거운 콘서트를 관람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