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토끼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글쓰기
일자순
조회수순

경매로 집도 잃고 결핵으로 일을 못합니다. 경매로 집을 잃었습니다. 또한 결핵판정으로 일도 못하고 있습니다.핸드폰도 끊겨 연락

경매로 집을 잃었습니다. 또한 결핵판정으로 일도 못하고 있습니다.핸드폰도 끊겨 연락 수단이 카톡말고는 없습니다.앞이 캄캄합니다. 혹시 제가 도움 받을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대출은 가능 할까요?

많이 힘드시겠어요… 집도 잃고 건강 문제까지 겹치셔서 얼마나 막막하실지 말로 다 헤아리긴 어렵지만, 지금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분명히 있습니다.

우선, 현재처럼 갑작스럽게 소득이 끊기고 건강 때문에 일도 못 하시는 상황이라면 **'긴급복지지원제도'**를 통해 생계비나 의료비, 임시거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도 가능하실 수 있는데, 이 경우엔 매달 생계급여와 의료지원, 주거비 일부까지 지원됩니다.

1순위: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방문

긴급복지지원” 또는 “기초생활수급 신청” 하러 왔다고 말씀하세요.

2순위: 지역 보건소

결핵 치료 중인데 일도 못 하고 생계가 어려워 도움받고 싶다”고 말씀하세요

결핵으로 치료 중이시라면, 보건소에서 무료치료는 물론 일정 조건에 따라 생활지원금도 받을 수 있어요.

가까운 주민센터나 보건소에 꼭 한번 방문하시거나, 전화가 어렵다면 지인 도움을 받아 신청해보시는 걸 꼭 권해드려요.

지금은 대출보다 국가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제도적 지원을 먼저 받는 게 더 안전하고 든든한 길이에요.

조금만 용기 내셔서 움직여 보신다면 지금의 절박한 상황에서 한 걸음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분명 생기실 겁니다.

대출은 지금 시점에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지금처럼 소득과 건강이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대출이 오히려 부담과 위험만 커질 수 있습니다.

복지 제도와 지원금부터 활용하고, 나중에 건강 회복과 소득이 안정된 후 대출을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정말 많이 힘드시겠지만, 혼자서 다 짊어지지 마시고 꼭 도움 요청해보세요.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긴급복지나 기초수급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디로 가면 되나요?”라고 물어보세요.

카카오톡 ‘복지로’ 채널 채팅 상담도 가능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채택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