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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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가 깊게 기존보다 깊게 밟아야 완전 정차될때 올뉴투싼 차량 타고있습니다.원래 브레이크가 50% 깊이로만 밟아도 완전 정차를 해서

올뉴투싼 차량 타고있습니다.원래 브레이크가 50% 깊이로만 밟아도 완전 정차를 해서 평소 100% 까지 깊이 밟지 않고 50%정도 깊이로 사용했습니다. 예전에 블루핸즈에서 듣기론 ISG 기능이었는지 모르겠는데 50%까지만 밟았을때는 바로 출발 할 준비를 하고있고, 100% 까지 밟으면 ISG가 켜지면서 시동이 꺼진다? 이렇게 들었던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아무튼 며칠 전 운전을 하다 50%만 밟아서 정차를 했는데 갑자기 바람빠지는 듯한 소리?느낌? 이 나더니 같은 힘에서 브레이크가 100%깊이까지 스르륵 들어가더라구요. 이후로 브레이크를 50%만 밟아도 제동은 되는데, 거기서 힘을 아주 조금만 더 줘도 100%까지 스스륵 밀려 들어갑니다.그리고 느낌인지 모르겠으나 50%에서는 제동이 완전히 되는데 이후 스르륵 들어가는 부분에 가면 제동력이 떨어지는 느낌이고100%까지 다 밟으면 완전 정차가 되긴 합니다.그러다 집에오니 브레이크 경고등이 뜨더라구요. 파킹 브레이크를 해제해도 경고등이 꺼지지 않아서 엔진룸 브레이크 오일을 살펴봤는데오일이 투명해서 Min MAX 부근에서 오일 레벨이 확인이 안되서 기존에 교체하고 남았던 브레이크 오일을 조금씩 부어주었더니 0.5리터 정도 들어가고는 필터까지 차올라 그만 부었습니다.당장 점검을 받아봐야겠는데 블루핸즈는 예약이 너무 밀려있는데 이런류의 브레이크 정비도 일반 공업사에서 하시나요?아니면 예약없이 블루핸즈 그냥 가봐야 할까요? 예약없이 가도 받아주나요?단순 오일 교체의 문제는 아닌것 같아서 어떻게 조치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브레이크 오일은 22년 말에 교체 하였고 이후 주행거리는 2만정도 탔네요퍄드도 22년말 전륜패드 24년말 후륜패드 교체 하였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브레이크 부스트 압력 손실이나 기타 펌프/압력부 문제같은데요. 브레이크 액은 순환식이라 보충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최대한 빨리 정비소 가셔서 점검하시고 복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는 달리는 것보다 멈추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